점 제거 후 흉터가 남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
점 제거는 피부 속의 검은 색소 부분을 레이저를 통해 깎아내는 시술입니다.
얕은 점 은 얕게 깍아서 제거가 가능해 상처가 깊지 않고 진물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. 일반적으로 다음날 딱지가 생기고 바로 화장이 가능합니다. 이 경우에는 방수가되는 재생테이프를 붙여도 좋지만 재생 연고를 발라도 충분히 잘 아물 수 있습니다.
하지만 크고 깊은 점은 상처가 깊어 진물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재생테이프(습윤밴드)를 붙여주면 회복을 도외줄 수 있습니다.
점 제거 후 재생테이프(습윤밴드) 사용 방법
1. 재생테이프(습윤밴드)는 인위적으로 떼어내 갈아주면 자극이 많아져 빨리 아물지 못합니다. 진물이 많이 나서 저절로 떨어지거나 혹은 떨어지려고 할 때 자연스럽게 떼고 다시 붙여주면 됩니다.
2. 재생테이프가 떨어지는 경우 깨끗한 손으로 자극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교체합니다.
3. 깊은 점은 재생 연고를 바르고 재생테이프를 발라주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안내에 따라 재생테이프를 사용 해 주세요.
4. 재생테이프를 붙였을 때 더이상 진물이 생기지 않을 때 까지 붙여주세요.
점 제거 후 세안 방법
1. 점을 뺀 부위를 그대로 노출하여 세안하는 경우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 등으로 인해 더디게 아물고 흉터 발생의 우려가 있으므로 시술 후 2~4일 정도는 물이 닿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 이 좋습니다.
2. 이를 위해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폼클렌징 등 세안제를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가볍게 마사지하듯이 세안합니다.
3. 화장을 진하게 할수록 세안에 더 큰 힘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시술 후 1주 정도는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4. 폼클렌징 등 세안제에 스크럽 효과 등을 위한 알갱이가 있는 제품은 피합니다.
5. 세안 후 물기를 닦을 때는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눌러 닦아줍니다.
6. 세안 후 시술 부위에는 피부재생테이프를 붙이거나 연고를 바른 후 화장품을 바릅니다.
재생테이프(습윤밴드)를 제거한 후 관리 방법
1. 재생테이프(습윤밴드)를 붙인 자리는 서서히 상처가 아물어 얇은 막이 덮이는 것 처럼 상처가 재생됩니다. 이 때 피부에 보이는 붉은 자국은, 기간은 다르지만 대부분 없어지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.
하지만 붉은 기가 남아있는 동안에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예방을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철저하게 발라주세요.
단, 재생 테이프, 딱지는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어느정도 차단하기 때문에 가벼운 화장을 하고 외출하거나, 강한 자외선에 노출 우려가 되는 상황이라면 모자, 마스크 등으로 잘 가려주는 것도 좋습니다.
2. 딱지가 생겼다면 인위적으로 떼지 마시고, 자연스럽게 떨어질 때까지 두세요. 점의 깊이에 따라 다르지만 일주일 전후시기에 세안 후 수건으로 가볍게 닦다 보면 딱지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피부가 재생되면서 딱지를 밀어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3. 회복되는 동안에는 자극이 되는 성분이 포함 된 화장품(미백 등)이나 강한 필링은 되도록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. 보습 기능이 있는 크림이 좋습니다.
4. 점을 뺀 후 피부가 재생될 때까지 가려울 수 있습니다. 가능하면 상처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말아주세요.
5. 점이 다시 올라올 경우, 딱지가 떨어지고 붉은 자국이 없어진 후 재시술을 받습니다. (약 4주 후 부터 가능합니다.)
점 제거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